녕하세요! 앞으로 Kdrive를 이끌어갈 새로운 필진 T-diesel입니다.

갑작스런 소식으로 인해 급 포스팅을 생각하게 되어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V
어제 점심을 먹고 있는데 저에게 날아온 문자 한 통!!

"마/크, 라/프 1월 3일 계약분까지만 생산반영, 잠정 생산 중단된다고 합니다."

두둥!!!! CHEVROLET의 등장인건가?!!! 라고 생각했는데 잉? 왜 마/크, 라/프만???

                             ㅎ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라프산지 이제 3주 지났는데 아반떼 3년 타니까 후속나왔는데 라프는... 3주 타니
후속인건가? 갑자기 겁나는 마음에 여기저기 수소문 웹서치!! 어제부터 계속해서
결국 답이나왔네요.

동호회에 '오늘 계약분부터 CHEVROLET로고 들어갑니다.'라고 오늘 계약하고 오신분이 친절하게도 글을 올려주셨더군요.

그래서~ 가만히 생각해보니.. 마/크, 라/프 말고는 바꿀필요가 없겠더군요??

젠트라 = 단종, 후속 = 아베오
토스카 = 단종, 후속 = 말리부
베리타스 = 단종설....

이미 예견 되었던 것들이죠? 참! 윈스톰은 F/L이 되고요~!! 요즘 심심치 않게 'CHEVROLET'엠블럼만 가린채 돌아다니죠ㅋ

그럼 새롭게 바뀌게 될 2011년도 CHEVROLET의 라인업을 미리한번 살펴볼까요?

우선 막둥이!!!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CHEVROLET명으로 SPARK LT입니다. 마크리라는 지금의 이름도 잘 어울리는데 말이죠 ~ ㅋ
CHEVROLET모델의 특징은 그리과 범퍼가 일체형입니다. 이유는? 저도 몰라요 ㅋ 같이 알아제끼라는 뜻이겠죠 ㅎㅎ

일단 범퍼가 조금 다르네요, 부분변경으로 좀 더 스포티한 디자인? 생산라인도 줄어들어서 CHEVROLET의 입장에서는 적지않은 이득을 가지고 올듯 싶습니다. 부품 공용화(일원화)는 원가절감 최우선 과제잖아요~ㅋ

다음은 젠트라가 단종되면서 새롭게 출시할 AVEO입니다. 초기에 RS 컨셉트 버전으로 인터넷을 뜨겁게 달궜던 바로 그녀석~
바로 이 사진 속 녀석입니다.(아마 이게 양산모델이 아닐까 싶네요.) 여기에 CHEVROLET의 옵션 RS킷을 장착하면 그야말로 제가 좋아하는 '순정튜닝'이 되는거죠!!!!! 

라세티 프리미어 = CRUZE LT 전혀 낯설지 않으시죠? 제가 라프를 타지만... CHEVROLET튠이 가장 많은 차종으로 길거리에서 보면 GM대우 팩(엠블럼, 레터링)차량보다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전 이럴 줄 알고 라프의 자존심 GM대우의 콧구녕을 그대로 달고 있습니다.!!!! 마지막 자존심입니다..ㅋ

섬세하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것도 역시 범퍼와 그릴의 일체형입니다. 이제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지금 팔리고 있는 그릴 가격이면 미도장 기준으로 저 그릴+범퍼를 살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GM대우 부품 대리점에 알아보니 17만원이 넘는 가격에 '그릴만'팔고 있더라고요!!!!! 도둑놈들!!
 
토스카 후속!!!! 두구두구두구두구 말리부!!! 사실 이름은 뭐라 런칭할지 모르겠지만.. 일단 말리부를 가져왔다고 하니 말리부라고 하겠습니다.

솔직히 말리부라고 이름지으면 절대 안 되겠죠? 뭔가 어감부터가 이상한게요? 말리부 말리부 말리부.... 혀도 꼬일 것 같 같음!

사이드라인이 기존 토스카와 흡사하고.. 디자인적인 면에서는 큰 포인트는 보이질 않고 있지만 2011년형으로 실제 양산되는 모델을 봐야지 정확하게 말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왜 알페온이 빠졌냐고요? 알페온에는 이미 GM대우의 로고를 뺐습니다. 독자 브랜드(엠블럼)으로 나가는 것이지요. 베리타스또한 단종설이 끊이질 않더니 결국 단종~ 좋은 차인데, 아쉽게도 일찍 퇴장합니다. 3년만에 역사속으로 사라지네요~

인터넷 정보에 능통하신(빠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서도 이미 CHEVROLET = 쉐비(시보레)의 한국 홈페이는 오픈을 했습니다.
아직 정식 오픈은 아니지만(www.CHEVROLET.co.kr) 사이트는 존재합니다. 계속 리뉴얼 중으로 보입니다.

현재로써 GM대우 차종은 없고 콜벳, 카마로, 볼트 3개의 차종 소개뿐이네요. 앞으로 꾸준히 업데이트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다들 기억하세요!! 1월 3일 GM대우 엠블럼 차량(라/프, 마/크) 마지막 계약일 이었습니다. 대우에서 지분을 가지고는 있지만 국내 완성차 회사 하나가 이름까지 사라져 버리는 슬픈 날로 제 기억속 한 페이지를 채우는 날이 되었네요..

1월 3일 마지막 엠블럼 차량 단종과 함께 앞으로 어떤 변화가 이루어질지는 모르지만, 항상 발빠른 포스팅으로 달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전 '대빠' 아닙니다... 그냥 오해하지 마시라고요..ㅋ(그냥 대우차 오너!!)
Posted by T-Diesel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저 말리부 이미 양산 된거구요..(한국형은 모르지만 북미에서)베리타스는 GM은 맞는데 시보레 말고 폰티악 G8로 나왔다가 사라졌습니당 ㅠㅠ GXP모델의 경우 대형차에 400마력, 브렘보, 6단수동 달린 유일한 모델이었는데.. (캐딜락 CTS-V는 준중형? ㅋ) 그리고,, 혹시 윈스톰이 EQUINOX인가요??? 비슷하게 생긴거 같기도 하고,, 아닌거 같기도 하던데..

    • 오랜만이에요!! 조만간 MSN다시 접속(비번 잊어먹음-_-;;;)할테니.. 기둘리요... 흑...
      글고 에퀴녹스는 아예 다른 차~ 에퀴녹스는 덩치 큰 느낌이고, 윈스톰은 좀 얄상함 ㅋ

  2. 이제 ㅡ.ㅡ 우리집에도 수입차가 생기는건가...ㄷㄷㄷ

  3. 탄불파파 2011.01.05 11:55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단순한 로고 체인지에 그치지 말고 향상된 품질과 감성으로 함께 체인지되기를 바래봅니다.
    가격도 좀 낮춰주면 감사하고... ^.^

    튠디젤님의 멋진 포스팅 기대하겠습니다. ^.^

  4. 저도 라프오너인데..반갑습니다 ㅋ
    GMDAT 이 3월부터 GM Korea 로 바뀌고, 현재는 CI 작업및 각종 변경작업 중이더군요~

  5. [ 희 망 / 정 보 ],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내 병은 내가 고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