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상도 출처: 보배드림 - 우얄라고님

오는 5월 부산 모터쇼에서 공개될 기아 자동차의 K5의 세부 사진 몇 장이 유출되었습니다. 지난번 YF때에도 그랬지만, 유출
역시 홍보를 위한 노이즈 마케팅으로 생각이 됩니다.

최근 자동차 브랜드들은 인터넷의 빠른 정보 전달력을 이용하기 위해 블로거, 자동차 동호회, 기자 등을 이용한 마케팅을 하고있지요-_-;

아무튼 이번에 공개된(유출된?) 사진을 보면 K5의 세부 디테일은 참으로 멋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 참조!
 
프론트 범퍼 하단부의 캐릭터 라인과 전조등 아웃라인의 4 LED가 눈길을 끄는군요.

아직 랜더링 사진 이후, 전체 사진이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기존의 로체 이노베이션의 디자인을 모티브로 완전히 새로운 차량을 완성한
느낌입니다. 위 사진에 공개된 핵심 디자인 이라는 부분을 보면 하나같이 다 멋지군요. (물론 사진빨이라 할 수도 있지만, 사실로 추정)

개인적으로 HID가 적용된 헤드램프와, LED 데이라이트가 추가된 안개등 부분이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방패모양의 스타일
좋은 휠도 마음에 들고요... 아마도 일단 공개된 사진들이 소비자+네티즌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기 위해 했을 것이라
추정되므로 최대한 멋진 부분만 골라 유출 시켰다고 생각도 되고...
한편으로는 최근 "디자인의 기아"라는 타이틀에 맞게 실제 차량이 정말 멋질 수도 있다고 생각 합니다.(근래 차들을 보면..)

이번 로체후속 K5(프로젝트 명 TF)의 경우는 2.0L MPI(가솔린)&LPI(가스)의 세타 엔진과 세타 2.4L GDi엔진 모두 출시 될것으로
예상되는데 최근 스포티지 R이 현대 자동차의 투싼에 비해 가격 상승과 동시에 조금 더 멋지고 좋은 성능이라고 하니...
K5도 YF보다 더 세련된 디자인에 동등..혹은 이상의 성능+높은 가격에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스타일은 YF보다 훨 낫죠.]

한 가지 아쉬운점은...YF도 그렇지만 K5(TF)의 경우에도 디젤 모델 출시는 긍정적이지 않다는 것 입니다. 기존 NF소나타의 VGT 모델 판매량이 저조함으로 이를 설명하는데, 출시를 해 놓아도 잘 팔리지가 않기에 어쩔 수 없을 것 입니다.
메이커의 입장에서는 절대적으로 채산성을 따지기 때문입니다. [항상 강조하지만 기업윤리는 뒷전이고 수익이 우선이죠-_-]

저 정도 디자인에 현대-기아의 최근 주력 디젤 엔진인 R엔진을 장착하여 판매하면 가격대 성능비를 뛰어넘어 그 존재감은 동급에서
세계적인 수준이 될것인데.... 솔직히 제 생각은 가솔린보다 그런 차가 요즘 시대에는 더욱 더 좋을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국내 빼고TT)

일단 제 개인적으로는 지난번 K7의 디자인은 이미 기존 국산차의 디자인을 뛰어 넘었다고 생각을 했었고, 이후 K5를 본
사람들의 의견은 정말 멋지다. K7보다 더 낫다 라고 말을 하는 것을 감안하면 잘 하면 작품 하나 나올 것이라 생각 됩니다.

출시될 무렵에 시승을 하면 최대한 빨리 시승기를 올려드릴 것을 약속하겠습니다^^;[물론 저는 당근 퍼포먼스-와인딩으로!]
Posted by 독설家.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디자인 이쁘네요^^

  2. 안녕하세요 성환님~
    아까 오일 교체하고 좀 길 둘러서 집에 왔는데
    엔진은 아집 5w40(무료 당첨) 넣었고 미션은 오메가 690 넣었습니다.
    엔진 합성유 넘어간건 좀 더 타봐야겠지만..
    오메가 690...플러싱 받고 교체했는데 이건 뭐 전혀 기대 없다가
    타보고는 충격으로 다가 올 정도네요.
    저도 오빠 대열에 합류하겠습니다. 수동차라 더 그런지 모르겠지만
    오메가 미션 오일.. 왜 진작 안바꿨나 싶습니다. 뭐 최고네요.
    예전에 합성유는 실용성이 떨어지는 플라시보 효과의 사치 품목이라던 제 선입견을
    무시무시하게 뒤집어버리네요. ^^;

  3. 포르테쿱,K7에 이은 디자인의 승리작이네요.

  4. 디젤엔진을 넣기에는 하체보강등 해야할일이 엄청많을겁니다. 소음도 잡아야하고 등등 그래서 단순히 엔진만 디젤로 바꾸기에는 너무많은 작업이 이뤄져야할텐데 이런걸 희생하면서 소비자들을 위해 봉사하는 현대는 아니죠

    • 독설家 삭제
      요즘 차들은 이미 충분한 강성을 지니기에 디젤이라고 특별한 보강이 들어가지는 않습니다. 다만 무게가 높고 토크가 높기에 전용 부품이들어 가지요^^

  5. 글 내용과 상관없는 얘기인데용..S2000아자씨 요즘 바쁘신가봐요?1월달에 글올리시고 터보튠에대해서 일절 언급이 없으시네요? 나이드셔서 힘드신가?ㅋㅋㅋ좋은글 기다린다고 좀 전해주세요~S2000옹 에게~~

    • 2-3월은 무지 바쁜 직업(본직) 특성상 바쁘기도 하구요..
      또 다른 부업(어쩌면 이쪽이 본직?)도 마감날이 다가와서 죽어나고 있습니다.
      아흑.. 어떻게건 적어야하는데.. 초안의 줄거리만 적어놓은 상태에서 진도가 안나가고 있네요 T_T

      어떻게건 3월이 끝나기 전에 터보편을 올릴께요..
      기다리시는 분들께 죄송합니다 T_T

  6. S2000아자씨라고 불러도 될지 몰겠지만 힘내세요~^^
    터보편 기다리고있습니다~^o^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