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제네시스 쿠페 화재 사고가 있었군요..

Beyond Redline이라는 업체의 데모카라고 합니다,.꽤나 튠 되어있음.
사진상으로 보면,.차량은 거의 100% 폐차가 되겠군요.
튜닝카가 화재에 얼마나 취약한지 보여주는 사례가 될듯...
[forwinding에 올린 글을 옮겨왔습니다.]

Manual | Pattern | 1/320sec | F/2.8 | 0.00 EV | 17.0mm | Flash did not fire | 2009:09:12 09:29:35
Manual | Pattern | 1/320sec | F/2.8 | 0.00 EV | 17.0mm | Flash did not fire | 2009:09:12 09:29:35


화재전 엔진룸 사진,..터빈이 교체 되어있군요...터빈명 모름 -_-;;   잘보면 라지에이터쪽 서포트 프레임 중앙이 휘었습니다,추돌흔적.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320sec | F/2.8 | +0.33 EV | 175.0mm | ISO-100 | Flash did not fire | 2009:09:12 11:29:04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350sec | F/2.8 | +0.33 EV | 92.0mm | ISO-100 | Flash did not fire | 2009:09:12 11:24:02


단순히 엔진룸을 넘어,..실내까지 화재가 이어졌으니..생명은 끝!!    강력한 화재라는것을 여실히 보여주는....소방 장면...아까운차.
[잘보면,앞-뒤 휠이 틀립니다....앞은 그대로 순정 19인치 휠,...뒤쪽은 17인치 정도로 보이는 휠,셋팅중이거나,...연습주행중인듯 함.]

장소는 일반 공도가 아닌...서킷[공터등 특정한 장소]으로 보이며...차량 셋팅중이거나,... 드리프트,짐카나 같은 주행을 하다가
살짝 추돌하면서 오일라인의 누유로 화재가 일어난것 같습니다.

종종 터보 차량들 경우...오일쿨러,인터쿨러,라지에이터 등이 서로 공간없이 밀착되어 있는경우.
전방 추돌시 적은 충격에도,...오일이 새면서 화재로 이어지는 경우가 있었기에,...그렇게 생각이 됩니다.

실제로 차량 엔진내부 화재의 대부분은,...오일의 누유로 인해서 벌어집니다.

헤드가스켓에서 과도하게 흘러나온다던가,...오일쿨러에서 흘러나온 오일에 의해서 불이 나는 경우.[특히 사제 오일쿨러가 심함.]
안스러운 장면이네요...거의 폐차가 확실할텐데,.. 사진상으로 봐서는 차 자체도 공을 제법 들였고,..나온지도 얼마 안된차인데....


   화재 진압 하는 순간의 동영상 입니다,.차량 불량으로 매도할 분위기 같은데...상황봐선[댓글] 튜닝후 주행하다 생긴 트러블


http://genesisforums.org/beyond-redline-performance/11913-beyond-redline-does-again-466-whp.html
위에 링크에 나와있던 스펙의 차량이 이번에 화재난 차량으로 추정 됩니다,. 보니까 미국내에서 제네시스 쿠페및...
세타엔진에 대한 튜닝과...오버홀등의 작업을 하고 있던곳이군요....
물론,. 이번 화재는 제가 보기엔,...셋업 불량보단,..사고이후 오일누유로 인한 화재로 보이구요^^;


위의 영상은 상기 업체에서....터보튠 이후 다이노 돌리는 모습...2.0차량인데,둘다 같은 차량 같습니다^^;;

역시 인터넷은 검색하면 다 나오는것 같습니다.ㅋ
Posted by 독설家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미국에서, 뒷바퀴에 통통한 타이어 끼우는 경우는, 주로 드래그용.....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