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슈퍼레이스는 지난해에 비해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는 레이스로 거듭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밝힐 수 있는 것은 제한되어 있지만, 일단 쉐보레 크루즈 원메이크 레이스가 추가 된다는 소식을 먼저 전해드립니다.

크루즈 원메이크 레이싱... 아시는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이미 태백 레이싱파크에서 자체적으로 치루던 SSC(SUV SPEED CHAMPIONSHIP)에 원메이크 클래스가 있었습니다.

아쉽게도 현대/기아 자동차의 지원으로 치뤄지고 있는 스피드 페스티벌(구 SF, 현 KSF)과는 달리 한국 GM(쉐보레)의 지원없이 쉐보레 크루즈를 좋아하는 아마추어 레이서들과 태백 레이싱파크가 힘을 모아 치뤄냈던 대회였었죠.

그리고 올해 슈퍼레이스에 쉐보레 크루즈 원메이크 레이스가 추가 된다는 것 입니다.

기존 슈퍼레이스의 정식 경기는 스톡카(6,000cc), 제네시스 쿠페 원메이크전(3,800cc)과 슈퍼 2000(2,000cc)클래스, 넥센 클래스(1,600cc)클래스 대회가 있었죠. 올해 클래스는 현재 공식 발표가 되지는 않았습니다만, 쉐보레 크루즈 원메이크 전 신설 등 일부 변화가 있을 듯 보입니다.

Shutter priority | Pattern | 1/3200sec | F/5.3 | 0.00 EV | 270.0mm | ISO-640 | Off Compulsory | 2011:07:10 13:39:03


주목할점은 기존 슈퍼레이스는 '프로'대회 였었는데, 신설되는 크루즈 원메이크 레이스는 '아마추어'레이스라는 것 입니다. 현재 상황을 점검해보니 기존 SSC 원메이크 클래스에 출전하던 선수 및 새로이 레이스를 시작하는 선수들이 출전 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는데요.

개인적으론 태백 SSC의 원메이크 클래스의 축소나 폐지로 이어질까봐 조금은 아쉬운 마음이 듭니다. 기존 LPTT클래스 선수들 모두가 슈퍼레이스로 이적하는 경우 자못 선수 빼앗기기 식으로 와전되어 오해가 생겨버릴 수 있는 부분이니까요.

지난해 KSF가 제네시스 쿠페 원메이크 레이스를 시작하면서 기존 슈퍼레이스 팀들이 빠져나가 일부 논란이 있었던 적도 있었고... 레이스 활성화 측면에서 새로운 신인 선수 및 레이스 규모가 확장되는 것이 아닌 레이스 프로모터만 바뀌었을 경우를 말 합니다.


일단, 슈퍼레이스를 좋아하는 1인으로써 새로운 클래스 신설로 인해 큰 무대에서 아마추어 선수들이 즐겁게 레이스를 펼칠 수 있다는 것에 기분이 참 좋습니다.  


하지만 정말 아쉬운 건 현재까지 한국 GM(쉐보레)의 지원은 없다는 것 입니다. 자기네 차를 가지고 레이스에 출전하는 사람이 수십명이나 되는데, 그로인해 차량 판매량에 일부 일조하고, 차의 성능을 알려 직,간접적인 광고가 되는데 아무런 지원이 없다는 건 좀 그렇죠.

만약, 아무런 지원이 없다면 크루즈 원메이크전의 이름에 '쉐보레, 크루즈(라세티 프리미어)'라는 이름이 사용되는 건 죽써서 개주는 꼴이 될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쉐보레 입장에서는 땡전한푼 안 쓰고 광고효과를 보게 될테니까요.(현대/기아 자동차 반만이라도 해주기를..)


새로 생길 슈퍼레이스 아마추어전 레이스에 박수를 보내면서도... 아쉬움이 남네요. 

하지만! 레이스에 출전하는 선수분들! 저 기억하시죠?(KGTGP/SSC사진사 - 강성환)올해 개막전부터 폐막전까지 모두 함께 할 것이니 경기장에서 만나요! 오피셜 포토그래퍼가 아니니 더 많고 좋은 사진 남겨드릴 수 있습니다.^^(오피셜 포토는 그게 좀 힘들죠. 스케치 해야해서..)


Posted by 독설家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올해 2012년 20대 마지막해를 슈퍼레이스로 멋지게 장식해보겠습니다. ㅋ 파이팅!!!!!!!!!!!!!!!!

  2. 독설가님 오랜만에 포스팅이라 정말 반갑네요..^^

  3. 쉐보레가 좋은 소식을 들고왔네요~ 아마추어 선수들도 레이스를 펼칠수있다니 기대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0^!!!~

    • 우승현 2012.01.12 18:39 신고  수정/삭제 댓글주소

      쉐보레가 만든 대회가 아닙니다. 기존 선수들과 협심하여 CJ측에서 먼저 연락이 온 것이죠.^^

      쉐보레는 작년에 팀에 대해 지원해준다는 아카몬 회장의 말도 전혀 지키지 않고 있답니다.

  4. 흠.. 현장에서 보면 과연 어떻까요?ㅎㅎ
    정말 꼭 한번 가서 보고 싶어지네요 ~

    손가락 더블클릭하고~ 블루 다녀가요~^^
    답방에서 또 뵈요^^

  5. 자금만 무지하게 된다면 저도 레이스 한번 참가해보고는 싶은데
    자금과 실력이 같이 없어 그냥 구경만 하죠.
    내년인가 류시원씨가 D1 경기를 가지고 온다면 또다른 모터스포츠
    의 볼거리가 늘어 상당히 재미있을거 같네요.

  6. 성환씨~글 올리셨네요~올 한해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7. No.505 김규정 2012.02.03 15:21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태백 경기에 한 클래스가 또 빠지는 일이 발생하겠네요~

    개막전때 뵙겠습니다 ^ ^

  8. 현기차가 국내 레이스에서 제 몫을 해주기는 하나요? 국내 레이스 70~80%는 후원해야 되는 거 아닌가 싶네요~

    현기차가 딱히 국내 자동차 레이스지원을 잘한다고 보긴 정말 힘든 거 같은데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