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MW와 제프 쿤스(Jeff Koons)가 함께 만든 BMW M3 GT2 아트카가 한국을 찾았습니다. 지난 2010년 6월 프랑스 파리 퐁피두 센터에서 처음 공개된 이 아트카는 세계적인 모던 아티스트인 제프쿤스가 BMW M3 GT2 경기 차량 위에 블랙 외장 컬러로 짙은 색감을 입힌 뒤 레이스카 특유의 힘과 움직임, 빛을 떠올리게 하는 그래픽을 입혀 이 차량의 특성인 역동성을 생생하게 표현했다고 하네요.

BMW은 제프쿤스 특유의 네오 팝 아트 기법이 담겨져 레이스카 특유의 역동적인 성능을 그대로 묘사해낸 아트카라고..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습니다. 이미 다양한 보도를 통해 접하셨을 테지만 차량 측면의 79라는 숫자는 앤디 워홀이 1979년 발표한 아트카를 기리는 의미.

V8 4.0L 엔진을 탑재한 M3 GT2 아트카는 0-100km/h 발진가속 3.4초의 성능을 가지며, AP제 브레이크 캘리퍼, BBS 센터록 휠, 던롭 슬릭타이어 등 호화로운 튜닝 부품과함께 경량화 구현, 롤케이지, 풀사이즈 버켓시트, 다운포스 생성을 위한 와이드 에어로파츠 등으로 일반 M3와는 차별화 되는 성능을 발휘합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이 M3 GT2 레이싱카는 출전했던 르망 24시 레이스(2010)에서 차량 트러블로 리타이어 하고 말았죠. 우승후보였는데 참 아쉬운 순간이었습니다.

BMW 아트카에 대한 계보는 다음 포스팅을 기약하고 어제 촬영한 사진 보시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디테일한 설명은 생략(첫차타고 서울 가서 보령미션!!! 공장 견학갑니다. - 포스팅 막판에 너무 쎈 이야기를 하나?ㅋㅋㅋㅋㅋㅋ)

이번 M3 GT2아트카는 오는 18일까지 서울 청담동 7시리트 모빌리티 라운지(참고:http://doksulga.com/1402)에서 BMW고객들을 위해 먼저 선보이고, 22일~26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한국국제아트페어(KIAF)에서 일반에게 공개됩니다.

그 전에 보고싶다면 http://www.facebook.com/BMWKorea에 페이스북 친구를 추가해, 친구확인이 되면 관람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
 
Posted by 독설家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요 머신은 이렇게 멈춰있는것 보고 이건 뭔가했는데 르망24때 야간에서 피트불빛을 배경으로 달리는 사진을 보니 정말 멋있고 아름답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ㅋㅋ
    의도하고 디자인한건지 그냥 컨셉대로 만들다보니 그렇게 된건지는 모르지만 멋지네요. ㅋㅋ

  2. 의도하고 디자인한건지 그냥 컨셉대로 만들다보니 그렇게 된건지는 모르지만 멋지네요. ㅋㅋ

  3. 르망24때 야간에서 피트불빛을 배경으로 달리는

  4. 뭘까 위에 두 사람..ㅡ.,ㅡㅋ
    복붙한거 같음..
    기사에서는 색동 어쩌구 저쩌구 하는데 세워놓고 보믄 좀 정신산란함돠..
    (저는 깔끔한게 좋걸랑요 ㅋ)
    뭐 예술가들의 정신세계란..... 이해했다간 정신병자 됨..

  5. 비밀댓글입니다

    • 빠름과 재미(가솔린 차량의 리스폰스포함) 추구한다면 무조건 엑센트!
      절대적인 빠름과 펀치, 그리고 쉐보레의 바디강성을 추구한다면 라프!
      아베오는 뺍니다.ㅋ

      만약 저라면 엑센트 수동이요! 배기량대비 출력 좋고.. 디젤처럼 터보랙이 있는 것도 아니고.. 가벼워서 경쾌합니다.(아반떼보다 낫다고 봄!)

  6.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