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을 보는 순간 놀란 건... 큰일 이다.. 라는 것 입니다. 딱 봐도 공장 관계자가 찍은 사진인데.. 이렇게 여러 웹 사이트를 통해 굴러다니니.. 최초 유포자는 처벌을 면치 못 하겠지요. 빠르게 정보를 알고, 예비 구매자 및 마니아들에게 정보를 전할 수 있는 저희로써는 반가운 소식이지만요.

보다시피 저 모습이 실제 제네시스 쿠페 F/L 모습입니다. 제가 알고 있던 모양과는 조금 다른데(하긴 미 도색 상태였으니) 현대의 최근 아이덴티티라고 할 수 있는 '플루이딕 스컬프처' 디자인 코드가 그대로 녹아있습니다. 꽤나 과격한 모습으로 재 탄생했고, 보시는 바와 같이 후드(본넷)에 에어 벤트가 두 개 위치합니다. 대칭을 이뤄 V 자 모양이지요.

출력은 2.0의 경우 약 260마력이상, 3.8의 경우도 340마력 정도(자세한 수치는 나와봐야 알겠지요.)로 노멀 그대로도 이제 스포츠 루킹카라는 비아냥은 듣지 않아도 될만큼 경제적인 스포츠카 라고 불러도 될 정도의 동력 성능을 보여줄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치 소나타 하이브리드 + 벨로스터의 합쳐진 모습을 연상케 만드는 전면 범퍼와 라이트의 모습은 현대의 디자인이 진일보 했음을 느끼게 합니다. 그 어떤 브랜드의 차와 닮기보다는 자신만의 디자인을 추구해나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니까요.

개인적으로 프론트 그릴 하단부에서 다운포스를 발휘 할 수 있는 형상을 하고 있는 안개등 인근 부분의 공격적인 라인과, 범퍼 하단 라인이 휀더와 맞물려 기존 제네시스 쿠페의 멋진 오버휀더와 잘 어우러져 유연하고도 역동적인 모습인 것이 인상적입니다.

다만 형상적인 특징 때문에 늘어난 출력에 의한 최고속 증가는 미미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면부가 평평함으로써 기존 모델에 비해 드래그 포스가 증가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인데요, 최고속에 연연해하지 않는다면 종래보다 높은 출력(마력&토크)로써 펀 드라이빙에 적합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사진은 보배드림 "아일톤세나님" 사진을 퍼왔고, 어두워서 밝게 보정 한 후 ... 노이즈를 조금 제거 해봤습니다.



오늘 오전에 이미 작성한 (http://kdrive.tistory.com/1497) 글에서 보다시피 현대는 이 차량을 독일의 유명한 서킷인 뉘르브르크링에서 셋팅 중 입니다. 압도적인 고성능 지향 모델을 만들어 경쟁하기 보다는 세계화에 발맞추어 개방된 국내 자동차 시장 및 세계 시장을 노리기 위해 더 좋은 차, 더 훌륭한 상품성을 가지는 차를 위해 테스트 했다고 보입니다. 아직까지 특정 모델을 타겟으로 '넌 넘어주마.!'라고 선포를 한 적은 없지요. 닛산의 370Z 정도와 타임어택을 걸고 경쟁을 하는 제스쳐를 해도 좋으련만..

제네시스 쿠페 F/L 버전은 사진에 보다시피 외형의 충격적인 변화 외에도 실내 인테리어의 변경이 있습니다. 자세하게 보지는 못해서 이렇다고 말 하기는 뭐 하지만, 관계자들을 통해 언급이 있었죠.


개인적으로 이번 F/L은 상당히 호의를 가지고 바라보고 있습니다. 더 많은 부분에서 국산화가 이루어졌고, 조금 더 현대 만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디자인으로 다가왔으며, 성능 부분에 대해서도 개량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이제 머지않아 출시 될 벨로스터 터보와 함께 향후 현대의 '펀 카'의 시장을 주도해나가게 될 제네시스 쿠페... 많은 기대를 걸고 지켜봐도 후회하지 않으리라 봅니다.


그리고 아마 이 글은 조만간 현대의 지적재산권 관련된 압박으로 삭제 & 블라인드 처리 될 것으로 보이네요. ㅎㅎㅎㅎ(경험담임) ㅎㅎㅎ


P.S 아직도 잊을 수 없습니다.ㅋ 이 녀석이 프루빙 그라운드 맨 위에 라인에서 초고속으로 코너링 하던 그 모습을 말이죠..ㅎㅎ

개인적으론 이번 F/L 완전 멋지다고 생각합니다. 기존 젠쿱의 헤벌쭉 모습보다 더 포스도 있고.. 무엇보다 독자디자인 이라는 것이 가장 마음에 들고요... 기존에도 독자 디자인 이지만... 이건 누가봐도 현대다! 스럽잖아요.ㅎㅎ 
Posted by 독설家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쪼개는 인상의 헤드램프보다는 나은듯하네요.

  2. 애스턴 마틴이 액센트랑 결혼하면 저거 나온다!!

  3. 뭔가 애매한거 같기도 하고.. 앞이 너무 짧아보여서..
    그냥 정면에서 봤을때 라이트 자체는 괜찮아보이긴 하는데..
    측면 샷을 좀 봐야 뭔가 알거 같기도 할듯.

  4. 저도 괜찮게 나왔다고 보는데 젠쿱 동호회에서는 이상하다고 많이 까이네요 ㅋ

    • 새삼 언급하기도 그런게.. 신차가 나오면 언제고 그랬잖아요^^;

      투스카니 F/L이나 F/L2 나왔을 때 그렇게 가루가 되도록 까더니만..
      어느새 다들 개조 개조~!!!!

      그래놓고 우아우아~

      애초에 판단을 유보한다던가, 본인의 의사를 말 하지 않고 시류에 편승해서 말 하는 사람들이 너무도 많았던...ㅋ

  5. 신기하네... 글 올린지 5시간이 넘었는데 현대에서 연락도 없고... 블라인드 처리도 안 되고.
    이로써 이번 사진은 의도적인 노이즈 마케팅이라는 생각이 ㅎㅎㅎㅎ

    • Asura-Drive 2011.08.29 19:12 신고  수정/삭제 댓글주소

      보배쪽은 이미 짤려나간게..
      아마도 악명(?)높은 강모씨의 블로그는 차마 못 건드리는게 아닐까 싶은..

  6. 아(탄식)
    제 맘엔 이걸보니 벨로스터 얼굴이 이뻐보이네요 ㅋㅋㅋ
    근데 젠쿱은 팸룩을 맞추려면,
    제네시스나 에쿠스랑 맞춰야 하는거 아녜요?ㅋㅋ
    아반떼처럼 보이면 이미지 손해아닌감 ㅠㅠ

  7. 큰입베스

  8. 글쎄요... 2011.08.31 22:33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이젠 젠쿱이 더 좋은 거 같네요.

    웬지 좀 어정쩡한 느낌;

  9. 흘린 거 같네요.

    요즘 이런 거 대부분은 자작극이라던데 ㅎㅎ

티스토리 툴바